Accelerate
Your Digital Transformation
Accelerate
Your Digital Transformation

엔텔스, 경기도교육청 5G 이동통신 구축 사업 참여

엔텔스, 경기도교육청 5G 이동통신 구축 사업 참여

엔텔스(069410 / 대표 최영래)는 경기도교육청에 보안을 강화한 전용망인 ‘5세대 이동통신(5G) 국가망 구축’ 사업에 SK텔레콤의 솔루션파트너사로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하였다.
본 사업은 업무망/인터넷망이 물리적으로 분리된 5G 기반 무선접속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SK텔레콤의 이동통신망 구축과 함께 네트워크 환경의 보안 강화, 업무용 랩톱 통합 관리, 5G망 Infra 관제 기능을 적용하여 경기도교육청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엔텔스는 경기교육청 ‘5G 국가망 구축’ 사업에 자사의 정책기반 트래픽(Traffic)관리 솔루션 및 xTMS(Everything Traffic Management System) 플랫폼을 공급하였다. 정책기반 트래픽 관리 솔루션은 경기도교육청 내 사용자 정책에 따른 트래픽 분석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xTMS플랫폼은 사용자 정책 설정, 통계 및 전체 관제를 제공하여 경기교육청내의 5G 망 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는 차별화된 트래픽 분석 및 제어를 통해 5G 망에서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는 동시에, 업무용 랩톱 반출입 시스템 연동을 통한 보안을 강화하였고,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인 UI를 통해 전체 망 구성 및 연계 시스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관제 환경을 제공하여 운영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엔텔스는 이번 ‘5G 국가망 구축’ 사업을 통해 향후 5G 핵심 영역으로 대두되고 있는 Private 5G 시장에서 “xTMS(트래픽 관리 솔루션)” 확대 전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Private 5G는 강력한 보안 환경과 안정성이 보장되는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로, 향후 다양한 B2G 및 B2B기업 대상으로 Private 5G와 함께 트래픽과 업무 단말 관리를 위한 통합 관제 솔루션(xTMS)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재영 엔텔스 전무는 “기업 업무망의 네트워크가 대용량화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네트워크 이슈로 인한 기업 업무망의 서비스 영향도가 점점 증가되고 있으나 이를 관리하는 통합 관제 솔루션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엔텔스의 xTMS솔루션은 Private 5G망에서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과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는 통합 운영 솔루션으로 손쉽게 네트워크를 통합 관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 네트워크 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1 : 엔텔스, 경기도교육청 5G 이동통신 구축 사업 참여
관련기사 2 : 엔텔스, 경기도교육청 ‘5G 국가망 구축’
관련기사 3 : 엔텔스, 경기도교육청 ’5G 국가망 구축’ 완료

NTELS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