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텔스 ‘Billing World 2002 Excellence Awards’ 2개 부문에 수상후보로 선정

Billing World 2002 행사측은 지난 5월 7일 (미국시간) Billing World 2002 Excellence Awards 최종 수상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수상 부문은 총 8개이며, 이 가운데 엔텔스는 Mediation, Innovation Achievements 부문에 각각 후보로 선정되었다.

Billing World 2002 Excellence awards는 전세계 빌링 솔루션 공급자들이 참가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대회로써 임원급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관들은 공개 선정을 통해서 통신 산업에 기여한 최고의 빌링 업체들중 하나로 엔텔스를 지목했다. 같은 반열에 오른 후보 업체들로는 Narus, Telution, Ace-Comm, Xacct Technologies 등이 있다.

이번 후보 선정 결과는 엔텔스가 전략적으로 추진중인 해외 진출 과정에서 얻어진 부산물이다. 즉, 그동안 통신 선진 시장인 국내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해외에 소개하는 데서 비롯된 것이다. 그동안 엔텔스가 국내 이동통신사들에게 공급한 빌링 솔루션은 해외 솔루션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사례로 일컬어 지는 것들이고, 장차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메이저 빌링 업체로 성장할 유리한 조건을 구비하고 있기 때문에, 엔텔스의 행보를 바라보는 해외 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지아,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지역에서 시장 진입을 추진중인 엔텔스로서는 그 기술력을 입증 받은 셈이므로, 국제적인 신뢰도 및 인지도 상승으로 인한 해외시장 개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Biling World 2002 (http://www.telestrategies.com/billingworld/index.html)
전세계 유수의 이동통신사업자들과 빌링 솔루션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는 가장 권위있는 컨퍼런스/전시회이다. 이번 행사는 미국 볼티모어에서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에 걸쳐 열리며, 엔텔스는 전시참가업체로서 자사의 IP mediation/ IP rating/3G charging gateway 솔루션을 소개하게 된다.

Menu